2009년 2월 26일 목요일

1/35 PanzerKampfwagen I Ausf.A Flakpanzer I

1/35 PanzerKampfwagen I Ausf.A Flakpanzer I
 
지난 트라이스타 1호전차를 만들면서 시리즈가 되는 전차중 하나입니다. 제공권을 상실한 후 연합군의 공군 공격에 많은 피해를 입은 독일군은 대공전차를 급조하게 됩니다. 당시로서는(1942년) 한물간 전차에 기존에 거치식 또는 견인식으로 사용하던 대공포 Flak 38을 조합한 1호전차 대공포형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가장 성공적인 4호전차 대공포형(Flakpanzer IV) 시리즈의 시초가 되기도 합니다. 4호대공전차가 나오기전에 또하나의 연결고리가 있는데 바로 38(t) 대공전차도 있습니다.


[키트]  이 키트에 대해 가지고 있는 기억은 연결식궤도입니다. 1개에 5점의 게이트가 붙어있다..
OVM류 고정용 클램프가 에칭으로 들어 있지 않으며 감사 친절한 매직트랙도 없습니다. 다만 언제나 그렇듯 불필요 부품은 나중에 꼭 두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만약 지금 다시 선택하려면 궤도 때문이라도 트라이스타제를 추천합니다.

[제작]
트레일러가 있는 모형이지만 실전사진을 보면 트레일러가 보이지 않습니다.(내가 본 것 중에서는^^) 하지만 조그마한 전차가 짐을 더 가지고 다니기 위해 무언가를 끌고 다니는 것이 재미있어 함께 해주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그냥으로는 파손등의 우려가 있어 베이스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워낙 베이스를 만드는 재주가 없어 고민하다가 "Gesso"라는 미술용 재료를 사용해 마른 바닥을 만들었으나 풀 표현은 어설프네요.하지만 이것으로 끝.. (그래서 디오라마 재료 구입했습니다. 지금 배송중.. ^^)
 전체적으로 풀스트레이트입니다. 그나마 쓰라고 있는 에쳉도 아주 필요한 곳 아니면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잘다루지도 못할 뿐더러 전체적 그림에서 에칭이 필요할 것 같지가 않아서입니다.

[도색]
역시 군제의 저먼그레이 (40)을 밝게 하여 기본색으로 하였습니다. 에나멜 검정색으로 워싱한 후 저먼그레이 원색으로 치핑을 시도.(치핑은 확실히 연구해봐야할 문제이네요..^^) 이번에는 베이스도 있으니 파스텔로 흙먼지를 더욱 눈에 띄게 해주었습니다.

마킹은 1942년 동부전선 614 대공포대대 입니다.




 1호전차의 실물 사진들을 보면 거의 예외 없이 전차 앞부분에 예비 캐터필러를 올리고 있습니다. 빈약한 장갑을 보완하기 의한 것이라고 합니다. 캐터필러의 압박으로 올리지를 못했습니다.  탄피 받침은 트라이스타의 것보다는 드래곤 제가 만들기 수월한것 같습니다.





조금더 실감나는 나무색은 어떨까라고 생각하다가 시도해보았습니다.   먼저 군제컬러 탄(44)을 칠해 줍니다.   그 다음 군제컬러 클리어 오렌지(49)를 몇번 겹처 칠해 줍니다.  이렇게 하면 그럭저럭 무늬가 들어간 나무 손잡이가 나옵니다.


조종석내부입니다. 계기판은 트라이스타의 것입니다.
오픈형이 더 잘보이는지라 그나마 좋게 나온 드래곤의 계기판을 트라이스타에 옮기고  대공전차형에서는 아무래도 가려지니까 트라이스타의 것을 옮겨 쓴 것입니다.
 조종석의 경우 전반적으로 트라이스타쪽이 나은것 같습니다.

[실차데이타]무장 :  20mm Flak 38 L/112.5
장갑두께 : 14mm
탑승인원 3
엔진 : Krupp M305 Boxer 4 cylinder/57hp
연료적재량 : 144 리터
높이 : 2.10m
길이 :  4.02m
폭 : 2.06m
항속거리 도로/야지 :  145km / 100km
최고 : 속도 37km/h
무게 :  5300kg
출처 : http://www.panzer-reich.co.uk/flakpanzer-auf-panzerkampfwagen-1-ausf-b.ht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