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4월 9일 월요일

HGUC RX-78-2 RX-78 Real Type

HGUC RX-78-2 RX-78 Real Type
 
리얼타입 건담은 건담을 보다 현실적인 무기의 느낌으로 색을 설정하고 마킹등을 추가한 일종의 키트 바리에이션입니다.
  사이드 스토리나 어디에서도 리얼타입이란 것은 등장하지는 않습니다만 화보집 등에서는 비슷한 느낌의 건담은 가끔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밀리터리나 에어로 팬도 아니고 재주도 없어 이런류를 만들 때는 여러모로 고민을 합니다.. 과연 S/F에서의 리얼이란 어디까지 인가?...
 



 건담 1호기가 전장에 나가지도 못하고 파괴 되었다는 설정에 반해 리얼타입은 오랜 전장속의 전차라는 느낌으로 해보려고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용한 색도 올리브 드라이브, 브라운(이상 전차류의 색..), 네이비 블루, 블루그레이(이상 항공기색)을 사용하였습니다
   무장에는 흑철색에 아주 묽게 희석한 은색을 띠처럼 뿌려 주었고 관절색은 그로스 씨블루를 사용하였습니다.

  전반적으로 쉐도잉을 넣었고 도 에나멜 회색, 은색 등으로 드라이 브러싱을 해주었습니다.
  가슴, 팔, 무릅 장갑, 종아리 바깥쪽에는 패널라인을 파주었습니다.
  기본 도장이 끝난 후 팔과 발목 장갑에는 항공기 데칼 중 적당한 것을 붙여 주고 붓칠로 까진 표현을 하였습니다.
 건담 1호기에 비해 특별히 더 손을 본다거나 하지는 않아서 제작 기간은 많이 걸리지 않았지만 드라이브러싱이라든가 데칼 작업등, 후작업에 손이 많이간 녀석입니다.
1호기와 마찬가지로 나중에 시간이 나는데로 개인 작품 갤러리에 다시 등록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